휴대폰 보며 딴짓하다 '쾅'…좌초 여객선 항해사·조타수 체포

'패스트트랙 충돌' 1심 모두 벌금형…의원직은 유지

[속보] '패스트트랙 충돌' 1심 나경원·황교안 벌금형

李대통령 "이집트 '비전2030', 韓은 신뢰할만한 파트너"

이재명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이집트 현지에서 생산 중인 삼성과 LG의 세탁기와 스마트폰, 한국과 이집트가 협업해 제작하는 K-9 자주포 등을 언급하며 "상생 협력의 모범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이집트 현지 언론인 알 아흐람(Al-Ahram) 기고문에서 "지난 1995년 한국과 이집트의 수교는 협력을 통해 함께 혁신하고 공동 성장을 이룩할 결정적 계기였다. 양국이 함께한 30년간의 동행은 이제 미래로 향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집트 베니수예프주의 삼성 공장과 샤르키아주의 LG 공장에서 생산되는 TV와 세탁기, 최신 스마트폰 및 한국과 이집트 기술자들이 협업해 제작하는 '메이드 인 이집트 K-9 자주포', 카이로에서 운행되는 한국 메트로 전동차 등을 언급하며 "이집트가 야심차게 추진하는 '비전2030'의 가장 신뢰할만한 파트너 또한 대한민국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집트의 '비전 2030'은 2030년까지 이집트를 세계 30위권..

정성호 "한동훈 소신 결정에 '론스타 승소'…잘하신 일"

정성호 법무부 장관이 론스타 국제투자분쟁(ISDS) 취소 신청 사건에서 우리 정부가 승소한 것과 관련해 "한동훈 전 법무부 장관이 취소 신청한 것은 잘한 일"이라고 평가했다. 정 장관은 20일 페이스북에 "론스타 소송의 승소는 국가적 경사이지만, 승소 후 '숟가락 논란'이 일어나고 이러저러한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다"며 "이 사건 중재 취소 신청할 때 과거 사례 등에 비추어 승소 가능성이 매우 낮은데 왜 큰 비용을 들여가며 하느냐는 주장도 있었다. 그러나 당시 한 전 장관은 가능성을 믿고 취소 신청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한 전 장관의 중재 취소 결정은) 소신이 있는 결정으로 평가받을 결단"이라며 "취소 소송은 한 전 장관이 법무부를 떠난 이후 본격 진행돼 내란 시기에 구술심리가 있었고 이재명 정부가 들어선 이후 마무리가 됐다"고 설명했다. 정 장관은 "정치적 혼란기에 흔들림 없이 최선을 다한 법무부 직원들과 정부 대리인인 변호사 등 모든 관계자의 헌신이 모아져 승소를..

10·15대책 약발 끝났나...서울 집값 상승폭 다시 커졌다

서울 전역과 경기 주요지역을 일괄 규제지역으로 묶은 '10·15 부동산 대책'이 시행된 지 한 달여가 지났지만, 집값 상승세는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는 얼어붙었지만 공급 부족에 대한 불안 심리와 가격 하락에 대한 낮은 기대감이 맞물리며 수도권 가격 상승 압력이 계속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이 20일 발표한 11월 셋째 주(17일 기준)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값은 전주 대비 0.20% 오르며 다시 상승폭을 키웠다. 10·15 대책 발표 직후 시장이 숨 고르기에 들어가는 듯했지만, 불과..

"혼자 벌어서 못 산다"…워킹맘 고용률 64% '역대 최고'

아이를 키우며 일하는 여성 이른바 '워킹맘'의 고용률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일하는 기혼여성이 늘면서 경력단절여성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가데이터처가 20일 발표한 '2025년 상반기 지역별 고용조사 기혼 여성의 고용 현황'에 따르면 올해 4월 기준 15∼54세 기혼 여성은 740만3000명으로 1년 전보다 25만1000명 감소했다. 이들의 고용률은 67.3%로 작년보다 1.3%포인트(p) 상승했다. 2016년 관련 통계 집계 이후 최고다. 18세 미만 자녀와 함께 사는 기혼여성(415만명)의 고용률도 64.3%로 1.9..

김우빈♥신민아, 10년 열애 결실…12월 20일 비공개 결혼

배우 신민아와 김우빈이 다음 달 부부의 연을 맺는다. 교제 10여 년만이다. 이들의 소속사인 에이엠엔터테인먼트는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들이 오랜 만남으로 쌓아온 두터운 신뢰를 바탕삼아 서로의 동반자가 되기로 약속했다"며 "12월 20일 서울 모처에서 양가 가족들과 친인척, 가까운 지인들을 모시고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당사자인 김우빈은 이날 자신의 공식 팬카페에 자필 편지를 올려 "오랜 시간 함께 해 온 연인인 그분과 가정을 이뤄 이제는 같이 걸어가 보려 한다. 저희가 걸어가는 길이 더욱 따뜻해질 수 있..

"돈 벌더니 거만해졌네"…北, 사업 성공한 부부 공개 총살

유엔위원회, 北인권결의안 21년 연속 채택…한국도 참여

새벽배송 지켜달라…현관엔 '기사님 응원문구'까지 붙었다

이준석 "김용범 언행, 정책 책임자로 적절한 태도 아니야"

트럼프, 맘다니와 21일 회동…"공산주의자 맘다니가 요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뉴욕시장 당선인 조란 맘다니와 오는 21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회동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새 행정부와 뉴욕 시정 간 첫 공식 접촉이 이뤄질 전망이다. 이번 만남은 정책 성향이 극명하게 다른 두 인물이 처음 대면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19일 저녁 트루스소셜을 통해 "뉴욕시의 '공산주의자 시장' 조란 '콰메' 맘다니가 면담을 요청했고, 오는 21일 백악관 오벌오피스에서 만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추가 세부 내용은 곧 발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과 맘다니 당선인의..

엔비디아, 또 사상 최고 실적…AI 거품론 일축하며 주가↑

"오늘 점심은 빵과 우유"…학교 급식·돌봄 비정규직 파업

김병기 "北, 남북군사회담 응답해야…만나야 문제 풀려"

정치

사회

경제

산업

부동산

유통·중기·벤처

국제

전국

오늘의 지면보기

1면

1면

2면

2면

3면

3면

4면

4면

5면

5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