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산시가 2023년'최우수', 2024년 '대상'에 이어 3년 연속 경북도 평생교육 추진 시책 평가에서 수상했다. 12일 경산시에 따르면 경북도 평생교육 추진 시책 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체계 구축, 도민 행복대학 운영, 우수 시책 추진 실적, 평생교육 이용권 운영 등 다양한 평생학습 정책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이다. 시는 올해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 공모사업인 '장애인 평생학습 도시'로 선정되며 포용적 학습 환경을 구축한 점에서 사업 분야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장애인 평생교육 이용권'..

울릉주민들이 관광 성수기에도 선표를 수월하게 확보 할 수 있게 됐다. 12일 울릉군의회에 따르면 제290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홍성근 의원이 발의한 '울릉도 및 그 부속 도서 주민 여객선 우선 승선권 확보지원 조례 제정조례안'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이번 조례 제정은 울릉도 및 그 부속 도서에 거주하는 주민에게 여객선 우선 승선권리를 확보해 주민의 복리증진 및 교통과 정주여건 개선에 기여하고자 함이 주된 목적이다. 기존에는 관광 성수기 철에 입·출도하는 주민들이 선표를 구매하지 못하는 문제가 적지 않게 발생해 왔으나,..

대구시는 12일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간 추진한 '스마트 이송·물류 자율주행로봇(AMR) 플랫폼 구축사업'이 뚜렷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대구·경북 로봇산업의 다각화와 구조 전환을 목표로 한 핵심 프로젝트로, 지역 산업용 로봇 경쟁력 강화에 중요한 기반을 마련했다. 총 122억 9000만원이 투입된 이번 사업을 통해 대구시는 AMR 기술의 상용화 인프라를 구축하고 기업 지원체계를 강화했다. 그 결과 총매출 222억 8000만원, 고용 102.5명을 창출하는 등 실질적인 경제적 효과도 확인됐다. 11일 열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