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관광재단과 강원특별자치도 사회서비스원이 폐광·접경지역 관광 활성화와 사회서비스 종사자 지원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14일 강원관광재단과 강원사회서비스원에 따르면 양 기관은 12일 강원복지마루에서 인구 소멸위기 지역의 관광자원 발굴과 사회서비스 종사자를 위한 치유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민선8기 공약인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개선' 실현을 위한 핵심 과제의 일환이다. 양 기관은 폐광·접경지역의 관광 프로그램을 공동 발굴·개발하고 격무에 시달리는 사회서비스 종사자들을 위한 소진 예방 및 힐링 프..

강원 속초시가 추진 중인 어르신과 청소년 무료 교통카드 지원사업이 11월 기준 한 해 이용 실적 50만회를 넘기며 지역 교통복지 정책의 핵심 축으로 자리잡고 있다. 14일 속초시에 따르면 무료 교통카드 지원사업은 어르신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통비 부담 완화와 이동권 보장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사업 시행 후 대상자들의 꾸준한 관심과 이용이 이어지며 정책 효과가 이용 실적으로 입증되고 있다. 청소년 무료 교통카드는 지난 5월 19일부터 도입됐다. 만 13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루 두 차례 시내·마을버스를 무료로 이..

동해시에 가면 이끼와 흙,소형식물과 자갈로 나만의 미니정원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날 수 있다. 동해시는 무릉건강숲에서 이끼를 활용한 2026년 신규 체험프로그램 '무릉힐링숲 만들기, 웰니스 오감테라리움'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한국관광공사와 한국경영인증원의 연계 컨설팅을 통해 개발된 반려식물형 체험 콘텐츠로, 참살이스파앤연구원과의 협업을 거쳐 완성됐다. 지난달까지 지역내 기관을 대상으로 3차례 시범 운영을 마쳤으며, 개선사항을 반영해 이달 말까지 프로그램을 보완한 뒤 내년부터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