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민간 예술축제로 자리매김한 춘천마임축제가 오는 25일 개막해 다음달 1일까지 여드레 간 춘천 전역에서 펼쳐진다. 13일 춘천시에 따르면 올해로 37회째를 맞는 춘천마임축제는 '꽃인 듯, 강물인 듯, 어쩌면 이야기인 듯'을 모티브로, 몸을 통해 삶을 이야기하고 예술로 풍경을 만들어가는 '몸풍경'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 축제는 사단법인 춘천마임축제가 주최·주관한다. 주요 행사는 춘천시 중앙로, 커먼즈필드 춘천, 레고랜드 주차장 등 시내 전역을 무대로 펼쳐진다. 개막행사인 '아!水(수)라장'은 25일 오후 1시부터..
강원 원주시가 민선 8기 시책 중 하나인 '적극행정을 통한 시민체감 교통체계 개선' 실현을 위해 교통 불편을 유발하는 상습정체 구간 해소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원주시는 13일 원주경찰서, 한국도로교통공단 등 관계기관과 협력을 통해 '태장동 치악로 교통체계 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치악로 일부 구간을 기존 1차로에서 2차로로 확장하는 사업은 12일 착공했다. 대상 구간은 최근 입주를 시작한 소일택지 공동주택과 소초, 횡성 방면의 교통량이 집중되는 태장동 가매기사거리부터 태장1동 행정복지센터까지700m 구간이다. 이곳..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제44회 스승의 날을 맞아 12일 오후 2시 30분 도교육청 2층 소회의실에서 스승의 날 기념 유공교원 교육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표창 수여는 강원교육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우수 교원을 격려하고자 진행했으며 146명의 스승의 날 기념 교육감 표창 수상자 중 시군별 대표 18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교육감 표창 수상자는 모범교원 및 제자사랑 분야 △유치원 교사 14명 △초등학교 교사 56명 △중학교 교사 39명 △고등학교 교사 34명 △특수학교 교사 3명 등 총 146명이다. 신경호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