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경기 침체 속, '중고 명품' 새 소비 트렌드로 확산
중국의 경기 침체가 장기화하면서, 과거 초고가 명품을 즐겨 사던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중고 명품'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젊은 층을 중심으로 대형 창고형 매장과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빠르게 확산하며, 판매자와 실속형 소비자를 연결하는 거대한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2000~2010년대 초반, 고속 성장기에는 루이뷔통, 까르띠에 등 세계적 명품 브랜드가 중국 각지로 매장을 넓혀갔다. 하얼빈(哈爾濱)에서 쿤밍(昆明)까지, 이름조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