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랩은 2023년 개관 이후 1년 만에 5만7000여명의 예술가·예술기업이 이용한 융합예술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매년 20여개 스타트업과 30여개 기업의 창·제작을 지원하며, 입주기업 투자유치액이 130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냈다.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통해 문화 격차를 줄이고, 새로운 일자리와 수요를 만드는 이곳에서 아트테크 스타트업들이 미래를 실험하고 있다. 조대동 버스데이 대표가 서울 종로구 아트코리아랩에서 아시아투데이와 인터뷰하고 있다. /사진=김민주 기자 "조깅할 때 음악을 듣는 것처럼 미디어아트가..
김하성(30·탬파베이 레이스)이 어깨부상을 털고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무대로 돌아온다. 복귀전 상대는 미네소타 트윈스가 될 예정이다. 미국 스포츠전문채널 ESPN 등에 따르면 탬파베이 구단은 3일(현지시간) 경기가 없는 휴식일을 맞아 마이너리그에서 재활 중이던 김하성은 메이저리그 로스터에 정식 등록했다. 이로써 김하성은 지난해 후반기 샌디에고 파드레스 소속으로 경기 중 어깨를 다쳐 수술을 받은 뒤 오랜 공백을 깨고 마침내 메이저리그 복귀전을 치르게 됐다. 탬파베이는 4일부터 미네소타를 시작으로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보스턴..
'창작이 만발하는 FUN한 서울'을 꿈꾸는 송형종(59) 서울문화재단 대표는 올해 1월 취임 이후 야심찬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젊은 시절 '혜화동 1번지 3기 동인'으로 활동하며 연극계 현실에 맞서던 그 열정이 이제는 서울 전체 문화예술 생태계를 바꾸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서울문화재단이 최근 발표한 '2024 서울시민 문화향유 실태조사'에서 공연예술·전시 관람이 65.2%로 영화관 관람 47.9%를 앞선 결과가 나왔다. 최근 서울 종로구 서울문화재단 대학로센터에서 만난 송 대표는 이에 대해 "굉장히 의미 있다"며 "관객이 다양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