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군포시가 청년들이 지역에 머물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군포시는 지역 일자리 확대와 구직활동 지원, 결혼장려·기본소득 등 고용, 복지, 문화 분야 특화정책을 바탕으로 '청년친화도시 만들기'를 본격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포시는 지난달 최홍규 부시장을 단장으로 청년정책 관련 17개 부서·기관·단체 21명으로 구성청년친화도시 실무TF를 본격 가동한데 이어 '군포시 청년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기반으로 청년 참여와 주도를 기반으로 한 네트워크 협업을 통해 수요자..
경기 안양시가 다음달까지 공공기관 및 협력기관을 순회하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는다. 15일 안양시에 따르면 민선8기 3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순회 간담회는 현장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는데, 최대호 시장이 직접 참석해 주요 현안과 건의사항을 청취한다. 앞서 안양시는 지난 14일 안양시노동인권센터 5층 교육장에서 '작은 시작, 큰 기쁨 일하는 시민이 행복한 안양'을 주제로 첫 간담회를 개최했다. 2022년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설립된 안양시노동인권센터는 전국 최초의 비영리 사단법인 형태의 노동인권 전담 기관으...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 사업이 지방정부 주도로 본격 추진된다. 인천광역시는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의 사업계획이 수립·고시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항만 기능을 상실한 내항 1·8부두를 해양문화 도심 공간으로 재개발하는 것으로, 2023년 12월 인천시컨소시엄(인천시, 인천항만공사, 인천도시공사)이 제출한 사업 계획(안)이 정부협상과 전문가 자문회의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사업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사업계획에는 사업 시행방식, 기반·공공시설 설치계획, 토지이용계획, 재원조달계획, 교통처리계획 등이 포함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