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정읍시가 여름 대표 축제인 '물빛축제'를 앞두고 먹거리와 체험 부스 운영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7일까지며, 마감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에 한해 접수가 가능하다. 부스 운영 기간은 축제가 열리는 8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이다. 모집 분야는 △간식 부스 14개 △푸드트럭 6개 △주류 부스 5개(맥주 3, 막걸리 2) △체험 부스 2개 등 총 27개 팀이다. 지역민과 관광객이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자격은 정읍에 소재한 단체·업체로 제..
전북 완주군 동상면이 여름 무더위를 날릴 특별한 축제를 마련했다. 완주군은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동상면 대아천 계곡(대아수목로 379-4) 일원에서 '제3회 동상계곡 물소리축제'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이번 축제 행사장에는 대형 워터슬라이드가 설치된 수영장이 마련돼 아이들이 마음껏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페이스페인팅, 슈링클스, 썬캡·부채·에코백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문화공연도 동상생활문화센터의 색소폰과 풍물 공연을 비롯해 (사)타악연희원 아퀴의 신나는 난타 공연, 초..
본격 여름철로 접어들면서 전북 군산시가 살수차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시는 예년보다 앞당겨 7월 초부터 살수 작업을 진행할 방침이라고 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살수작업은 2개 권역(동군산/서군산)으로 나누고 각 권역에 2대씩 총 4대의 살수차를 배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살수차는 보행자 통행량이 많고, 도로 주변 인구밀집도가 높은 지역, 주요 간선도로를 중심으로 운영되며, 오전 10시~ 오후 5시 하루 3~5회 집중적으로 살수를 실시한다. 이원실 건설과장은 "폭염 기간 동안 살수차 운영 횟수를 조정, 탄력적으로 운영할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