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산을 붉게 물들여 전국 3대 진달래 군락지로 알려진 전남 여수시 영취산과 흥국사 산림공원 주 무대 일원에서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제33회 여수영취산진달래축제'가 개최된다. 16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국가와 지역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산신제를 시작으로 산상음악회, 새집달기, 진달래 화전 부치기 등 상춘객을 맞이하는 다채로운 행사로 마련됐다. 시는 교통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흥국사 산림공원 차량 출입을 통제하고 인근에 마련한 임시주차장 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 흥국사·상암 방면 대중교통 노선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최근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삶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광양장애인복지관에서 '2025 볼링과 우리길 고운걸음 힐링사업 성과보고대회'를 가지고 올해년도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16일 광양제철소에 따르면 '볼링과 우리길 고운걸음 힐링사업'은 평소 체육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이 볼링, 걷기 운동을 보다 쉽게 접하면서 사회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광양제철소와 여수광양항만공사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지난 2018년부터 시작된 '볼링과 우리길 고운걸음 힐링사업'은 지금까지 5..
전남도는 공연·전시 사업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문화예술 단체의 전문성을 인정하고, 경쟁력 있는 문화예술법인·단체를 육성하기 위해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 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 신청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다. 신청서는 전남도 문화예술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전남에 소재지를 두고 문화예술 활동을 하는 비영리법인이나 단체로 △공연 분야는 최근 2년간 매년 1편 이상의 정기 또는 기획공연 실적이 필요하며 △미술·전시 분야는 최근 2년간 매년 2건 이상의 정기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