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지방해양경찰청은 17일 오후 전북 부안군 위도 남방 해상에서 '2025년 3차 수난대비기본훈련'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부안해경을 비롯해 부안군청, 고창군청, 육군, 부안해양재난구조대 등 민·관·군 9개 기관과 사업주체인 한국해상풍력(주)가 참여했으며, 총 18척의 함정과 민간 선박, 헬기 1기, 160여 명의 인원이 동원됐다. 특히, 해상풍력 단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해양사고에 유관기관 간 협업 체계를 통하여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주요 훈련 내용은 풍력발전기..
전남 화순군이 주최한 '나만의 픽 화순 여행코스 숏폼 영상 공모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7일 화순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MZ 세대의 시선으로 화순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아낸 창의적 콘텐츠를 발굴하고, SNS를 통해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4월 중순부터 5월 말까지 약 한 달 반 동안 진행됐으며, 전국에서 총 71개 팀(명)이 응모해 뜨거운 열기를 동반했다. 참신하고 수준 높은 작품들이 다수 접수됐고, 심사를 통해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3편, 장려상 8편 등 총 14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출품..
전북 전주시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2025년 폭염대비 종합대책'을 본격 가동한다. 시는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지난달 15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여름철 폭염 대책 기간을 운영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이번 폭염대책기간 전 무더위쉼터, 그늘막 등 폭염 저감시설에 대한 사전 점검을 마쳤고, 대책 기간이 시작된 지난달 15일부터 폭염 취약계층 건강관리 및 시설 관리 등을 담당하는 '폭염대응 상황관리 TF팀'을 구성해 대응 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특히 시는 독거노인과 장애인, 기저질환자, 야외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