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조계종 CJ제일제당과 손잡고 ‘사찰식 왕교자’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205010001962

글자크기

닫기

황의중 기자

승인 : 2026. 02. 05. 11:24

온라인몰 '승소몰'과 'CJ더마켓'서 주문 가능
clip20260205110103
대한불교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와 국내 식품업계 1위 CJ제일제당이 손잡고 '사찰식 왕교자'를 한정 출시하고, 이를 기념하는 특별한 행사를 연다.

㈜도반HC는 오는 6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조계종 전법회관 1층 '승소'에서 '사찰식 왕교자 미식 시연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시연회는 최근 'K-템플 푸드'가 글로벌 웰빙 트렌드의 중심으로 떠오른 것에 발맞춰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문 요리연구가가 진행을 맡아 제품을 활용한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인다. 박 교수는 사찰 만두 본연의 담백한 맛을 극대화하는 조리법을 제안하며 참석자들이 'K-템플 푸드'가 가진 미식의 즐거움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라이브 쿠킹 & 테이스팅' 세션을 이끌 예정이다.

'사찰식 왕교자'는 불교의 전통 수행 식문화 원칙을 엄격히 적용하여 고기는 물론 오신채(마늘, 파, 부추, 달래, 흥거)를 일절 사용하지 않았다. 대신 양배추, 애호박, 숙주나물 등 엄선된 식물성 재료만으로 속을 꽉 채워 씹는 식감을 극대화하고 재료 본연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구현해냈다.

제품은 가정에서 넉넉하게 즐길 수 있도록 1.05kg 대용량 규격으로 출시됐다.이마트 전 지점과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도반HC 온라인몰 '승소몰'과 CJ제일제당 온라인몰 'CJ더마켓'을 통해서도 전국 어디서나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도반HC 관계자는 "과거 '비움한상'으로 시작된 인연이 더욱 성숙하고 대중적인 모습으로 돌아왔다"며 "이번 미식 시연회를 통해 '사찰음식은 심심하다'는 편견을 깨고, 몸과 마음을 맑게 하는 건강한 식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황의중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