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승용차 대당 최대 3750만 원, 수소 고상버스 최대 4억 1000만 원 지원
|
27일 포항시에 따르면 올해 수소 승용차 68대와 수소 버스 20대, 총 88대의 수소차를 보급할한다. 차종별 지원 금액은 수소 승용차 (디 올 뉴 넥쏘) 대당 3750만 원. 수소 고상 버스 (유니버스) 대당 4억 1000만 원이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포항시에 90일 이상 연속해 주소를 둔 개인과 법인·기업, 지방공공기관·지방공기업 등이다. 신청은 수소 차 판매대리 점에서 차량 계약 후 보조금 지원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며, 보조금은 우선 접수 순으로 지급된다.
다만, 대상자로 선정된 이후 2개월 이내 차량 출고가 가능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홈 페이지와 기후에너지환경부 무공해 차 통합누리 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포항 장흥수소충전소의 수소 판매가격을 kg당 1만 1900원으로 인하해 운영 중이며, 이는 기존 대비 700원 낮춘 금액이다.
시는 이에 그치지 않고 수소 연료비 부담 완화를 위해 수소충전사업자와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가며, 수소 가격 인하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다.
연말에는 영일만 4산업단지 공영차고지에 액화수소충전소를 준공해 북부 권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크게 높일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