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명문제약 임직원, 자사주 매입 자발적 참여…“성장 자신감 반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04010002458

글자크기

닫기

강혜원 기자

승인 : 2025. 12. 04. 13:50

CEO 비롯 임직원들, 릴레이 자사주 매입
"주주·임직원이 체감하는 성과 만들 것"
명문로고
명문제약 CEO(최고경영자)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자사주 매입에 나섰다. 임직원들이 회사 미래 성장 전략에 대한 신뢰를 반영한 결정이란 해석이 나온다.

명문제약은 최근 회장, 사장 및 주요임원진을 비롯해 여러 부문의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자사주 매입에 참여했다고 4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자사주 매입이 신약 개발, 생산기술 고도화,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등 성장 전략에 대한 현장과 경영진 간 공감대가 높아지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전했다.

배철한 명문제약 대표이사 사장은 "임직원 모두가 같은 마음으로 회사의 미래 가치에 동참해 준 데 깊이 감사한다"며 "명문제약은 기술 혁신과 책임 경영을 기반으로 더욱 신뢰받는 제약사로 도약할 것이며, 이번 자사주 매입은 경영진이 회사의 향후 성장 가능성을 자신한다는 분명한 신호"라고 말했다.

명문제약은 이번 임직원 자사주 매입이 중장기 전략에 대한 내부 신뢰라고 해석하고 있다. 명문제약은 핵심 치료영역 R&D 강화, 생산 설비 현대화,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 ESG 기반의 책임 경영 등 추진하고 있다.

명문제약 관계자는 "임원과 직원이 함께 참여한 자사주 매입은 회사의 성장성에 대한 내부 신뢰를 대외적으로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주주가치 제고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강혜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