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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협력 체계를 기반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AI 기술을 활용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유원과 버즈니는 한유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지원사업에 참여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버즈니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숏폼(Short-form) 콘텐츠 생성 솔루션을 제공하고 교육, 컨설팅 등도 제공해 디지털 역량 강화도 함께 지원한다.
버즈니가 제공하는 AI 숏폼 생성 솔루션 'VISKIT AI'는 짧고 강렬한 영상 콘텐츠를 자동으로 제작해 자금, 인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이 상품과 브랜드 홍보에 필요한 콘텐츠를 손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태식 한유원 대표이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과 동시에 온라인 판로 확대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판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 관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