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격투게임 팬들의 최대 축제 SOOP ‘슈퍼 토너먼트’, 11월 1일 개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30001108166

글자크기

닫기

이윤파 플레이포럼팀 기자

승인 : 2025. 10. 30. 11:14

슈퍼 토너먼트. /SOOP
SOOP이 격투게임 팬들을 위한 대규모 대회를 연다.

SOOP은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잠실 DN 콜로세움에서 ‘2025 SOOP 슈퍼 토너먼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내외 대표 격투게임 타이틀을 한자리에 모은 종합 대회로, 격투게임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의 '철권 8'과 아크시스템웍스의 '길티기어 -스트라이브-(Guilty Gear -Strive-)','‘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라이징(Granblue Fantasy Versus: Rising)', '언더 나이트 인버스 2 시스타셀레스(UNDER NIGHT IN-BIRTH II Sys:Celes)', 그리고 올해 처음 추가된 라이엇게임즈의 신작 '2XKO' 등 5개 종목이 포함됐다. 역대 최다 종목이 참가하며 대회의 규모가 한층 확대됐다.

특히 ‘SOOP 슈퍼 토너먼트’는 각 종목사로부터 공식 등급을 부여받으며 국제 공인 대회로서 공신력을 인정받았다. 반다이남코 e스포츠의 글로벌 철권 리그 'Tekken World Tour 2025(TWT 2025)'에서는 본 대회가 마스터(Master) 등급으로 지정되었으며, 입상 선수에게는 결산 대회 'TWT 파이널(TWT Final)' 진출 포인트가 주어진다.

또한 아크시스템웍스의 글로벌 투어 시리즈 'ARC WORLD TOUR 2025-2026(AWT 2025-2026)'에서는 종목별로 등급이 차등 부여됐다.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와 '언더 나이트 인버스 2'는 플래티넘 등급,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라이징'은 골드 플러스 등급을 받았다.

라이엇게임즈의 신작 '2XKO'는 커뮤니티 후원 프로그램 '퍼스트 임팩트(First Impact)'의 국내 첫 공식 후원 대회로 지정되며 팬들의 기대를 모은다. 2XKO 부문은 두 차례 온라인 예선을 통해 선발된 우승자들이 2일차 파이널 무대에서 맞붙는다.

경기 일정은 1일차에 철권 8,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라이징,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언더 나이트 인버스 2의 예선전이 진행되고, 2일차에는 각 종목의 TOP8 경기와 결승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경기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현장을 찾은 팬들은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생생한 현장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이윤파 플레이포럼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