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펌핑 한 번으로 보리차 제조”…유유제약, ‘편해보리’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9010012059

글자크기

닫기

강혜원 기자

승인 : 2025. 10. 29. 11:38

1병으로 1ℓ 보리차 160병 제조 가능
유유제약 편해보리 출시
'편해보리'는 유유제약 공식 온라인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CJ온스타일 플러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유유제약
웰니스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보리차 음료 시장에도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제약사도 그 흐름에 올라타고 있다. 유유제약은 펌핑 한 번으로 손쉽게 제조할 수 있는 보리차 '편해보리'를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편해보리'는 생수 1ℓ에 펌프 1회만 사용하면 즉시 보리차로 만들 수 있다. '편해보리' 한 병(400g)으로 생수 약 160병(1ℓ 기준)의 보리차를 제조할 수 있다. 100% 국산 유기농 보리(보리 원물 기준)를 엄선해 생산했으며, 원재료 추출부터 포장까지 5중 필터링 공정을 통해 미세 불순물을 차단했다.

'편해보리'는 보리차를 즐겨 마시는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이다. 보리차를 직접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움이나 냉장 보관시 자리 차지, 미세플라스틱 등 기존 차 음용 과정의 불편함을 해결했다. 또한 맹물이나 커피 대체 음료를 찾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다.

우승표 유유제약 이커머스본부장은 "제품명 '편해보리'는 '편하게 만들고 편하게 마신다'는 제품 콘셉트와 함께 집에서 보리차를 끓이며 수고하던 주부들이 이 제품으로 한결 '편해진다'는 이중적 의미를 담아 유쾌하게 표현했다"고 말했다.
강혜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