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뷰티 헤어’ 9월9일 광주시장배 미용예술경기대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1010010281

글자크기

닫기

광주 이명남 기자

승인 : 2025. 08. 21. 13:55

미용인들 화합과 실력 겨루는 자리
35개 종목 선수와 학생 1000여명 참가
광주시
제35회 광주광역시장배 미용예술경기대회 홍보물
광주에서 미용의 열정과 창의력이 한자리에 모인다. '제35회 광주광역시장배 미용예술경기대회'가 오는 9월 9일 동강대학교 체육관에 서 개최된다.

21일 광주시에 따르면 대한미용사회 광주광역시협의회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지역 미용인들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 신기술을 공유하며, 미용산업 활성화와 예비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대회는 헤어, 피부, 네일, 메이크업 등 총 35개 종목에서 일반 선수와 학생 등 1000여 명이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한미용사회 광주광역시협의회는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뷰티 산업의 저변 확대와 우수 인재 발굴, 기술력 향상 등 다양한 긍정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25일 오후 3시까지 접수 가능하며, 입상자에게는 국내 대회뿐 아니라 국제 대회 출전 자격도 주어진다.

광주시는 2023년 '뷰티산업팀'을 신설해 현장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고, 뷰티서비스 산업 혁신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뷰티 도시 광주'로 도약하기 위한 산업 모델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회 당일 오후 1시 30분부터는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초대가수 김연자와 황민호가 무대에 오르고, 이어 K-뷰티 헤어쇼가 진행되며, 모든 행사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김현자 대한미용사회 광주광역시협의회장은 "이번 대회는 지역 미용인들이 화합하며 실력을 겨루는 뜻깊은 자리"며 "참가자들이 준비한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이를 계기로 광주가 뷰티산업의 중심 도시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명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