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G전자, 내년 CES서 홈로봇 ‘LG 클로이드’ 선보인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25010013413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12. 25. 10:00

[사진 4] LG전자, 홈로봇 ‘LG 클로이드’ CES 2026서 공개 예고
LG전자가 25일 글로벌 SNS 계정을 통해 공개한 'LG 클로이드' 티저 영상 이미지./LG전자
LG전자가 다음달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에서 새로운 홈로봇을 선보인다.

LG전자는 25일 글로벌 SNS 계정을 통해 홈로봇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영상에는 홈로봇 'LG 클로이드'가 다섯 손가락을 사용해 집안의 물건들을 들거나 집어올리는 모습, 사람과 주먹인사를 하는 모습 등이 담겼다.

클로이드는 LG전자 로봇 브랜드 '클로이'에 역동성을 의미하는 단어 '다이나믹'의 'D'를 합쳐 만들었다. 고객이 가사 일에 쓰던 시간과 노력을 아끼고 더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하기 위해 새로운 폼팩터가 필요하다는 구상에서 비롯됐다.

클로이드 몸체에 달린 양 팔과 다섯 손가락은 인간을 닮은 섬세한 동작이 가능해 인체에 맞춰진 거주환경에서 원활히 집안일을 할 수 있다. AI 기반으로 주변 환경을 스스로 인식?학습하는 능력은 물론, 거주자의 스케줄?라이프스타일 등에 맞춰 다양한 AI가전을 제어한다.

백승태 LG전자 HS사업본부장은 "CES 2026에서 홈로봇 LG 클로이드를 비롯해 '제로 레이버 홈' 비전을 위한 LG전자의 노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