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단기간에 피로 ‘싹’ 조합? 박나래 ‘주사이모’ 사진 성분분석까지 등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0010005626

글자크기

닫기

정아름 기자

승인 : 2025. 12. 10. 15:00

사진
/크로커다일 남자훈련소 유튜브 채널 영상 캡쳐
최근 공개된 방송인 박나래(40)의 영양수액 주사 사진을 두고 온라인에서 성분을 추정하는 영상이 등장했다. 박씨는 이른바 '주사이모'를 통해 장기간 주사와 약 처방을 받아왔다는 의혹이 제기된 상태다.

유튜브 채널 '크로커다일 남자훈련소'는 사진 속 앰플의 외형을 근거로 주요 성분을 추정했다. 해당 채널은 사진 하단의 노란색 앰플은 마그네슘으로, 갈색 앰플 다수는 비타민 B군 복합제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영상에서는 마그네슘이 카페인 섭취 증가 시 고갈될 수 있으며 근육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이 소개됐다. 비타민 B군에 대해서는 수면 부족과 카페인 과다 섭취가 잦은 연예인들이 피로 누적 시 활용한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분홍색 앰플은 지방산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과정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진 엘카르니틴으로, 하늘색 라벨 제품은 항산화 작용이 있다고 알려진 알파리포산(티옥트산)으로 각각 추정됐다. 영상에서는 초록색 팩 형태의 제품을 글루타치온 주사로 제시하며 활성산소 제거 과정에 관여하는 성분이라고 언급했다. 노란 앰플은 소용량 비타민 C 주사로 추정됐으며, 다른 항산화 성분과 함께 사용되는 경우가 있다고 설명했다.

보라색 작은 앰플은 항히스타민제인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으로 분석됐다. 영상에서는 여러 성분을 함께 투여할 때 알레르기 반응을 줄이기 위해 포함되는 사례가 있다고 언급했다. 이 밖에 초록색 앰플은 혈류 개선 목적 등으로 사용되는 진코발로 추정됐다.

해당 유튜버는 사진 속 주사 조합이 피로 누적 시 단기간 효과를 기대해 구성된 것으로 보인다며 일반적인 사용법은 아니라고 정리했다.

앞서 대한의사협회는 이번 사안에 대해 "대리 처방과 비대면 처방이 금지된 향정신성 의약품 클로나제팜, 전문의약품 트라조돈 등이 사용된 정황이 보인다"며 "불법 행위가 확인될 경우 관련자와 유통 과정에 관여한 공급책에 대한 엄정한 수사와 조치가 필요하다"고 성명을 냈다.
정아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