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광주시, 퇴촌스포츠타운 준공…지역체육 기반 확충 본격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01010000178

글자크기

닫기

광주 남명우 기자

승인 : 2025. 12. 01. 11:12

광주시 퇴촌 스포츠 타운 준공 지야 체육 기반시설 확충 본격화
방세환 광주시장(오른쪽 라인 왼쪽 첫번째)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30일 퇴촌면 광동리 일원에서 '퇴촌스포츠타운' 준공을 축하하고 있다./광주시
경기 광주시의 30여년 묵은 숙원사업이었던 '퇴촌스포츠타운'이 마침내 완공돼 시민들에게 공개됐다.

1일 광주시에 따르면 방세환 시장은 전날 퇴촌면 광동리 530 일원에서 퇴촌스포츠타운 준공식에 참석해 소병훈·안태준 국회의원, 허경행 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등 주요 내빈, 시민 400여 명과 함께 새로운 체육 인프라 탄생을 축하했다.

퇴촌스포츠타운은 총사업비 45억여원을 투입해 조성됐으며 1만7800㎡ 규모의 부지에 축구장 1면과 다목적구장 1면, 산책로 등 다양한 생활체육 시설을 갖추고 있다.

퇴촌스포츠타운이 자리잡은 퇴촌면은 그동안 개발제한구역과 상수원 보호구역 등 중첩규제로 인해 공공시설 확충에 제약이 많았던 곳으로, 조성공사는 한강유역환경청의 하천점용 허가를 통해 추진됐다.

방 시장은 "퇴촌스포츠타운이 지역 주민들의 체육활동과 여가를 통해 건강한 삶을 누리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생활체육 기반 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