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약은 이노비즈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 역량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이노비즈 회원사 대상 정부조달마스협회 교육비 15% 할인 혜택 제공 △양 기관 주요 행사 시 상호 조달 교육·홍보 협력 △공공구매 판로 역량 강화 교육과정 공동 개발·운영 △이노비즈협회 시설물(교육장) 이용 우대 제공 등 다각적인 협력 방안을 포함하고 있다. 이노비즈협회와 정부조달마스협회의 업무협약은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이 공공 조달 시장을 단순 판로가 아닌 전략적 성장 동력으로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핵심 방안이다.
협약을 통해 기업들은 다수공급자계약(MAS) 계약 구조를 자체적으로 관리하는 계약 전문성을 교육을 통해 내재화해 혁신 제품의 정당한 가치를 보장받고 안정적인 공공 매출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전략이다.
나아가 전문 협력 체계를 기반으로 기술적 우위를 계약 과정·혁신 제품 지정에 연계하여 공공시장 공신력을 극대화하며 조달 정책 변화 정보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능동적인 주역으로 포지셔닝하여 이노비즈 기업에 최적화된 '맞춤형 조달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기여할 전망이다.
정광천 이노비즈협회 회장은 "공공조달 시장은 기술력 있는 이노비즈기업에게 필수적인 성장 디딤돌"이라며 "정부조달마스협회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이노비즈기업의 공공조달 시장 진출과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