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갱년기 질환, 다리 건강 퀴즈도 마련
|
이날 행사에는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한 20~50대 여성 40여 명이 가족 또는 친구들과 짝을 이뤄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단풍으로 물든 아침고요수목원을 가볍게 걸으며 다양한 가을 풍경과 공간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었다. 또한 현장에서는 화분 만들기 체험 활동을 비롯해 여성갱년기 증상과 정맥순환장애 질환에 대한 퀴즈를 진행하며 올바른 건강 정보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최근 갱년기 증상으로 몸과 마음이 힘들었는데, 친구와 함께 걸으며 사진도 찍고 오랜만에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 위로가 됐다"며 "특히 평소 고민하던 갱년기 증상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참가자들의 관심 속에 이번 동행캠페인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고,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갱년기와 정맥순환장애 등 중년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참여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행캠페인은 2013년 시작돼 여성갱년기, 정맥순환장애와 같은 중년 여성 질환과 관련된 올바른 정보를 알리기 위해 기획된 사회공헌활동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