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뮤즈는 최근 호주 뷰티 플랫폼 'W코스메틱'에 입점했다고 15일 밝혔다. W코스메틱은 현지 대표 뷰티 유통 브랜드로, 시드니·멜버른·브리즈번 등 45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어뮤즈는 다음달 18일 브랜드 단독 팝업도 열어 현지 소비자 접점을 강화할 계획이다.
호주 진출로 어뮤즈의 글로벌 진출 국가는 18개국으로 늘었다. 아시아에서는 일본·인도네시아·태국·베트남·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 9개국, 유럽은 영국·이탈리아·프랑스·스페인·독일 등 5개국이 포함된다. 북미 지역에서는 아마존과 로컬 편집숍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중동에서는 아랍에미리트의 '골드 애플' 매장을 통해 유통을 시작했다.
|
동남아 시장에서도 유통망을 빠르게 구축 중이다. 인도네시아·태국·베트남·싱가포르·말레이시아·홍콩 등 260여 개 매장에서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현지 리테일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어뮤즈는 연내 글로벌 사업 보폭을 한층 넓힐 계획이다. 기존에 확보한 유통망을 기반으로 입점 매장을 확대하고, 주요 리테일 플랫폼과의 협업도 추진한다. 태국 등 K컬처 영향력이 큰 시장에서는 총판 계약을 계획 중이며, 오는 2026년부터 본격적인 매출 확대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승민 어뮤즈 대표는 "어뮤즈는 Z세대 소비자가 선호하는 명확한 브랜드 정체성을 기반으로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트렌디한 감각의 제품으로 글로벌 Z세대를 사로잡고 있다"면서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철저한 시장과 소비자 분석을 해왔으며, 앞으로 본격적인 실행에 들어가 좋은 성과를 거두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