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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명의 글로벌 플레이어, 서울서 오징어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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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원 기자

승인 : 2025. 10. 16. 15:28

'오징어 게임 핑크가드와 함께하는 K-게임 데이' 개최
한국관광공사 "K-콘텐츠로 잠재 관광객 실수요 연결"
[한국관광공사] 오징어 게임 핑크가드와 함께하는 여행 이벤트에서 참가자들이 조별 미션인 딱지치기를 즐기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제공
외국인 관광객들이 서울에서 '오징어 게임' 플레이어 복장을 착용하고 미션을 수행하는 K-컬처 행사가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16일 광화문광장에서 외국인 관광객 82명을 초청해 이색 관광 체험형 이벤트 '오징어 게임 핑크가드와 함께하는 K-게임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넷플릭스 글로벌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을 모티브로 제작한 한국관광 테마 광고 'Escape to Korea-BETTER RUN'이 글로벌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데 착안하여 기획됐다. 해당 광고의 주인공은 'Imagine your Korea' 초청장을 받고 영상 속 게임의 참가자 82번(한국 국가번호)이 된다.

이날 참가한 외국인 또한 82명으로, 전 세계 33개국 4000여 명의 신청자 중 선발됐다. 이들은 '오징어 게임' 플레이어 복장을 착용하고 핑크가드의 안내에 따라 하이커그라운드, 한강 등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미션을 수행했다.

또 참가자들은 한정식, 한강 라면 만들기, K-팝 댄스 등을 즐기며 K-컬처와 한국인의 일상 등을 아우르는 다양한 체험을 만끽했다. 미국에서 온 크리스티나 씨는 "유튜브 Imagine Your Korea 채널을 통해 한국 관광에 큰 관심이 생겼고 이번 기회를 통해 상상만 하던 한국을 직접 경험하게 되어 정말 행복했다"며 "기대 이상의 매력을 가진 한국에 다시 방문하고 싶다"라고 전하기도 했다.

한여옥 관광공사 브랜드콘텐츠팀장은 "광고 메시지였던 'Escape to Korea'는 한국으로의 초대를 의미한다"라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와 한국관광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잠재 관광객이 방한 실수요로 연결되는 선순환형 홍보 캠페인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Escape to Korea-BETTER RUN 등 올해 제작한 한국관광 테마 광고 6편은 지난 7월 3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 3억 7000만여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이장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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