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정관장 천녹, ‘기력 강화 부스터’로 리뉴얼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1010000138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07. 01. 09:30

녹용·당귀 배합 특허조성물…기력강화 특화
녹용 연구 분야 기술력…관련 특허 14개 확보
[사진1] 정관장 천녹 라인업
정관장 천녹 라인업./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의 프리미엄 녹용 브랜드 '천녹'을 기력 강화 브랜드로 리뉴얼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한 제품은 '천녹정' '천녹톤' '천녹정편' '천녹우먼' '천녹시니어' 등 총 5종이다.

천녹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력회복의 가치를 끌어올리는데 집중했다. 녹용과 당귀를 정관장만의 노하우로 배합해 특허등록까지 완료한 '기력강화 특허조성물'을 추가했다.

녹용은 하루에 최대 3㎝씩 자라며 동물의 뿔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재생 능력을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의보감, 본초강목 등 한의서에서도 귀한 약재로 기록된 녹용은 칼륨, 철분, 아연 등 풍부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천녹은 뉴질랜드 정부가 보증한 최상위 등급(SAT) 녹용만을 100% 사용할 뿐만 아니라 '농장 선정' '우수업체 직접 계약' '항공 직배송' 등 8단계에 이르는 생산, 유통 공정을 정관장이 직접 관리한다.

또한 천녹은 녹용의 분골 끝부분에서 극소량만 채취할 수 있는 분골팁까지 통째로 사용했다. 정관장의 기술력이 집약된 농축 공법으로 녹용추출액이 아닌 농축액을 담아내 영양 손실도 최소화했다.

한편 정관장은 녹용 관련 특허 14개를 확보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장 및 소비자니즈 분석을 통해 연령·성별·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