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여주시 “어린이공원 모래 놀이터 안심하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18010010931

글자크기

닫기

남명우 기자

승인 : 2025. 04. 18. 10:52

어린이공원 내 모래 놀이터, 탄성포장 등 3300㎡ 연 5회 소독
여주시 어린이공원 모래 놀이터 안심하고 놀자
여주시, 어린이공원 내 모래 놀이터, 탄성포장 등 3,300㎡ 연 5회 소독 실시하고 있다./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어린이공원 내 모래 놀이터와 탄성포장 등 아이들의 이용이 많은 놀이공간을 연중 5회 소독한다고 28일 밝혔다.

어린이공원 모래 놀이터 및 탄성포장 소독 사업은 어린이공원 내 조성된 모래 놀이터와 탄성포장 면에 대하여 모래 뒤집기, 이물질 제거, 고압 소독, 평탄화 작업, 기생충 검사, 탄성포장 면 물 세척 작업을 실행하여 아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사업이다.

모래 놀이터는 아이들의 호기심과 자연과의 교감을 충족하여 아이들의 오감 자극에 도움이 되는 친환경 놀이공간으로, 놀이를 통한 상상력과 창의력 발현에 도움이 되는 놀이시설이다.

모래 놀이터를 방치할 경우에는 동물 분비물과 쓰레기, 토양 경화 등으로 모래 놀이터의 기능을 상실할 수 있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리가 요구된다.

장홍기 시 산림공원과장은 모래 놀이터와 탄성포장 면 등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한 꼼꼼한 관리로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부모와 아이들이 행복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