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장보고 스포츠 체험도”…익산시 ‘이리온 스크린 스포츠 체험관’ 개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8010015730

글자크기

닫기

익산 박윤근 기자

승인 : 2025. 03. 28. 11:27

중매서 커뮤니티라운지 2층 '이리온(ON) 스크린 스포츠 체험관' 개관
축구, 클레이사격, 양궁, 액션레이싱 등 9종의 가상 스포츠 게임 운영
4월 1일부터 5일까지 시범 운영…오후 1~5시 무료 이용 이벤트
익산시 '이리온(ON) 스크린 스포츠 체험관'
익산시'이리온(ON) 스크린 스포츠 체험관' 입구 전경(사진 왼쪽)과 내부 체험관 모습./익산시
전북 익산시가 중앙동 구도심에 가상 스포츠 체험관을 조성했다.

익산시는 다음 달 8일 중매서 커뮤니티라운지 2층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리온(ON) 스크린 스포츠 체험관'을 개관한다고 28일 밝혔다.

체험관은 행정안전부 주관 '슬기로운 동네생활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전통시장 내에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해 구도심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다.

이리온(ON) 체험관은 매주 화~토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축구 △클레이사격·덕헌팅 △피칭·양궁 △캔디슬래시·액션레이싱 △농구 △핀볼 등 총 9종의 가상 스포츠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전통시장 또는 청년몰에서 3만 원 이상 구매 시 6종 게임 이용권이 제공되며, 네이버 플레이스(중매서 커뮤니티라운지) 예약 또는 현장 접수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체험관 개관을 앞두고 4월 1일부터 5일까지 시범 운영 기간으로 정하고, 오후 1~5시 무료 개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최적의 운영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리온(ON) 스크린 체험관은 전통시장과 체험 콘텐츠가 어우러진 이색 공간으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