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해수차관 “제10차 OOC 개최, 글로벌 해양이슈 선도 기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06010002585

글자크기

닫기

세종 이지훈 기자

승인 : 2025. 03. 06. 15:02

4월 28~30일 부산서 제10차 OOC 열려
성공 개최 위해 해양수산 학계와 협력 방안 논의
송명달 해수부 차관
송명달 해양수산부 차관이 6일 서울 중구 콘퍼런스 하우스에서 열린 제10차 OOC 관련 학회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 제공=해수부
송명달 해양수산부 차관은 6일 "제10차 아워오션 콘퍼런스(Our Ocean Conference)는 우리나라가 글로벌 해양이슈를 선도하고, 글로벌 중추국가로 나아가기 위한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송 차관은 이날 서울 중구 콘퍼런스 하우스에서 열린 제10차 OOC 관련 학회간담회에서 "아워오션(Our Ocean), 아워액션(Our Action) 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계 여러 해양 주체의 참여와 행동을 끌어낼 수 있도록 우리 해양수산학계의 역량을 집중해 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한국해양한림원, 한국해양학회, 한국수산과학회 등 11개의 해양수산분야 주요 학회가 참석했다.

송 차관은 이번 간담회에서 OOC 주요 일정과 해운·조선, 해양디지털 관련 특별 기획을 소개하고, OOC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부대행사와 특별전시 등 행사 전반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OOC는 해양 이슈에 대한 국제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정부·국제기구·글로벌 NGO 등 여러 해양 주체가 자발적 공약을 발표하는 고위급 해양 국제회의다. 오는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부산에서 개최된다.
이지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