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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켓팅 난리’ 임영웅, 9월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1위…김호중·이찬원 뒤이어

‘피켓팅 난리’ 임영웅, 9월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1위…김호중·이찬원 뒤이어

기사승인 2023. 09. 2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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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영웅(왼쪽부터), 김호중, 이찬원 /각 소속사
가수 임영웅, 김호중, 이찬원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3위를 차지했다. 이들은 역대급 피케팅(피가 튀길 정도로 치열한 티케팅)으로 화제가 된 가수들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3년 8월 24일부터 2023년 9월 24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447만3105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8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5.42% 줄어들었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만7771, 미디어지수 280만3112, 소통지수 112만920, 커뮤니티지수 125만37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2만552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보면 3.83% 하락했다.

앞서 임영웅은 이번 빅데이터 분석 기간 동안 전국투어 '아임 히어로' 서울 공연의 티켓팅을 진행했다. 동시 접속자만 40만 명에 육박하며 빠르게 매진을 이룬 이번 공연에 '피켓팅(피를 튀길 정도로 치열한 티켓팅을 일컫는 말)'이라는 말도 나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9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매진하다, 예매하다, 출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콘서트 예매, 미운 우리 새끼, 영웅시대' 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57%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2위 김호중 브랜드는 참여지수 68만5890, 미디어지수 67만5310, 소통지수 75만4730, 커뮤니티지수 75만1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만607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보면 13.79% 하락했다.

3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74만5890, 미디어지수 71만5310, 소통지수 70만4730, 커뮤니티지수 61만1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7만607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보면 9.22% 하락했다.

뒤를 이어 장윤정, 송가인, 영탁, 박지현, 정동원, 손태진 등이 순위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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