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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티클] 2022년 새해 1월 제철음식 “1월에는 이것 먹어요”

[리스티클] 2022년 새해 1월 제철음식 “1월에는 이것 먹어요”

기사승인 2022. 01. 0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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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새해가 밝았는데요


새해, 첫 달, 첫 시작...

1월 제철음식으로 몸도 마음도 ‘충전’하세요 
▲우엉
우엉에는 리그닌과 이눌린이라는 식이섬유가 풍부히 함유돼 있어 포만감을 유지해 다이어트에 도움

특히 리그닌은 정장작용과 배변활동을 촉진
이눌린은 체내 콜레스테롤을 배출해 주며 혈당조절에 뛰어남

또 우엉 속에 다량 함유된 사포닌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는 역할
▲삼치
DHA와 오메가3지방산이 다량 함유된 삼치

오메가3지방산은 몸속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DHA는 태아와 성장기 어린이 두뇌 발달을 돕고 노인들의 기억력 향상 및 치매 예방 효과

삼치에 풍부한 칼륨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 혈압 조절을 해줘 고혈압 예방에도 탁월
▲더덕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체내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등 혈관질환 예방 및 면역력 증강에 도움

칼륨, 철분, 칼슘, 인 등 무기질도 풍부해 피로회복에 탁월

또 소염작용이 있어서 인후염, 유선염, 임파선염 등 염증질환 치료에 도움 
▲꼬막
겨울 별미, 저칼로리 스태미나 식품으로 유명한 꼬막

꼬막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 도움
▲딸기
90%가 수분으로 이뤄진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

딸기의 비타민 C는 귤의 2배, 사과의 10배 이상
 
기미, 주근깨 등을 예방해 주고 면역력 강화

딸기의 유기산은 피로물질을 제거해 주며, 펙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고혈압,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
▲한라봉
‘천연피로회복제’라고 불리는 한라봉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예방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

또한, 카로티노이드가 함유돼 있어 노화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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