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포즈·DB손해보험, 반려동물 장례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211001115359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6. 02. 11. 11:18

지난 10일 DB손해보험 금융센터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서 펫닥 사업운영 총괄 이동현 상무(오른쪽)와 DB손해보험 마케팅 전략본부 총괄 문진욱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B손해보험


반려동물 장례식장 ‘포포즈’를 운영하는 펫닥이 DB손해보험과 반려동물 장례문화 정착 및 펫 보험 인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10일 협약을 맺고 정보 제공, 업무 연계,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반려동물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 연계를 확대하고 관련 인식 개선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자원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반려동물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캠페인과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펫 보험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홍보 활동도 함께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고객 대상 혜택도 마련됐다. DB손해보험의 ‘펫블리 반려견/묘’ 보험 가입 고객이 포포즈의 반려동물 장례 상품(일반 동물관 장례, 요람 장례, 자연 닮음, ALL IN ONE)을 이용할 경우 생화 꽃 장식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일반 보험 가입자 가운데 반려동물 등록이 확인된 고객에게도 동일한 혜택이 적용된다. 해당 혜택은 DB손해보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용 쿠폰을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반려동물 보호자 중심의 서비스 연계를 강화하고, 관련 산업의 제도적·문화적 기반 확대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포포즈 관계자는 “보험과 장례 서비스 간 연계를 통해 보호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련 인식 개선을 위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