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트니스, 성수동 2인전 전시 개최 및 ‘2025 미술시장 결산 컬렉팅 북’ 공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24010013010

글자크기

닫기

박진숙 기자

승인 : 2025. 12. 24. 10:21

연말 맞아 컬렉터 위한 '예술 소장 프로젝트'
성수동 '그룬트' 특별전·이태원 '피스앤블레스'
시장 분석 담은 '2025 컬렉팅 북' 회원 한정 공개
아트니스_12월_이벤트_종합
아트니스의 12월 이벤트 종합./아트니스
아트 플랫폼 아트니스(art.ness)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맞춰 깊이 있는 영감과 실용적인 정보를 선사하는 '연말 맞이 예술 선물 세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오프라인 전시와 온라인 가이드북, 그리고 풍성한 고객 이벤트를 결합해 올 한 해의 성과를 예술로 갈무리하는 의미를 담았다.

먼저 아트니스는 내년 1월 18일(일)까지 성수동 '그룬트(Grund)'에서 수레아와 몬트 작가의 2인전 'SURREA & MOND at Grund'를 개최한다.'아트&와인'을 테마로 한 이번 전시에서는 두 작가의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이어 24일부터는 이태원 '피스앤블레스(PEACE & BLESS)'에서 자연의 찰나를 기록하는 풀림 작가의 협업 전시가 이어진다. 아트니스는 이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아트 럭키 드로우'를 진행하며, 최다 응모 회원에게는 35만 원 상당의 풀림 작가 2025년 신작 드로잉을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컬렉터들을 위한 또 다른 연말 결산 선물도 준비됐다. 아트니스는 올 한 해의 미술 시장 흐름을 완벽히 정리한 '2025 컬렉팅 북'을 회원 한정으로 무료 배포한다.

이 가이드북은 초보자들을 위한 'A-Z 핵심 용어를 정리한 컬렉팅 용어 사전 50선'은 물론, 김환기, 이우환, 이배, 야요이 쿠사마 등 국내외 블루칩 작가 15인의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아트 마켓 결산 리포트'를 포함하고 있다. 이는 유저들이 2025년의 시장 흐름을 복기하고, 다가올 2026년의 스마트한 컬렉팅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란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한편, 아트니스는 2024년 서울옥션과 그립컴퍼니가 공동 출자한 합자회사로 설립된 아트 플랫폼이다. 지난 12일 배달의민족 공동창업자 박일한 대표 취임과 함께 '하입앤'(hypeN)에서 '아트니스'(art.ness)로 리브랜딩 하며, 작가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했다. 현재 기술 기반의 예술 경험 혁신을 위해 AI 큐레이션 추천 시스템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벤트 및 가이드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트니스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_=_컬렉팅_필수_가이드_온라인_페이지_ⓒ_하입앤컴퍼니_
컬렉팅 필수 가이드 온라인 페이지./하입앤컴퍼니
박진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