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타이어, 인도네시아서 ‘워터 펌프 설치 프로젝트’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07010003459

글자크기

닫기

김아련 기자

승인 : 2025. 12. 07. 09:20

브카시군 소재 지역민 300여가구 이용
최신 워터 펌프 설비 기증해 나눔 실천
clip20251207091703
한국타이어가 인도네시아 브카시군 스랑 바루 소재 나가 십타 마을에서 지난 5일 수자원 인프라 지원 사업인 '워터 펌프 설치 프로젝트'를 종료하고 이를 기념하는 기증식을 진행했다./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인도네시아에서 수자원 인프라 지원 '워터 펌프 설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7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브카시군 스랑 바루 소재 나가 십타 마을에서 지난 5일 수자원 인프라 지원 사업인 '워터 펌프 설치 프로젝트'를 종료하고 이를 기념하는 기증식을 진행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UN과 국제사회가 시행하는 '지속가능발전목표 2030'의 세부 목표 중 하나인 '깨끗한 물과 위생(SDGs 6)' 달성을 위해 인도네시아공장이 위치한 브카시 지역 사회에 깨끗하고 안전한 수자원을 안정적으로 제공하고자 지난해부터 진행 중이다.

한국타이어는 프로젝트 기간 동안 브카시 지역 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해당 마을에 최신 워터 펌프 설비와 보관용 물탱크를 설치했다. 이번 수자원 인프라 설치를 통해, 생활 용수 구입 비용을 낮춰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는 동시에,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열악한 현지 생활 여건을 개선함으로써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현지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업무를 지원하고자 매년 타이어 기부를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기관 인프라 지원 사업, 취약계층 무료 건강검진 및 기부금 전달 등 수혜자 중심의 지역 밀착형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 한국타이어는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미국, 헝가리, 중국 등 글로벌 생산기지를 보유한 세계 각지의 지역사회와 긴밀한 소통을 이어나가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이행하는 동시에 지속가능한 미래 가치를 함께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김아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