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시립대-서울시교육청, AI 기반 교육 협력 ‘맞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28010015285

글자크기

닫기

김홍찬 기자

승인 : 2025. 11. 28. 16:52

AI 보편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수울시립대
원용걸 서울시립대 총장(왼쪽)과 정근식 서울특별시 교육감. /서울시립대
서울시립대학교(서울시립대)는 지난 25일 대학본부 7층 총장실에서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인공지능(AI) 기반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데이터 및 AI 기술을 활용한 교육 발전과 연구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초중고 학생 및 소외계층을 위한 AI 보편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AI 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공동 연구 및 프로젝트 수행, AI 교육 발전 및 확산을 위한 지식·자원 공유 등이다.

양 기관은 특히 서울시립대가 추진 중인 소프트웨어(SW)중심대학사업과 연계해 AI 인재 육성과 지역 연계 교육이 결합된 차별화된 가치 확산 모델을 공동 기획할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관학 공동 연구개발(R&D) 및 상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서울특별시교육청 AI교육센터와의 연계 협력 사항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원용걸 서울시립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교육·연구 자원을 활용해 교육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홍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