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진영승 합참의장 캐나다 국방총장과 공조통화 …군사협력 강화 논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28010015187

글자크기

닫기

지환혁 기자

승인 : 2025. 11. 28. 11:35

제니 캐리냥 캐나다 국방총장과 첫 공조통화
안보·국방 협력 파트너로서 협의 지속키로
사진 (1) 진영승 합참의장이 28일, 제니 캐리냥 캐나다 국방총장과 공조통화를 하며 양국 간 군사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진영승 합참의장이 28일 제니 캐리냥 캐나다 국방총장과 공조통화를 실시하고 있다. /합동참모본부
진영승 합참의장이 28일 제니 캐리냥 (Jennie Carignan) 캐나다 국방총장(육군 대장)과 공조통화를 하고, 양국 간 군사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진 의장은 통화에서 양국은 '오랜 친구이자 혈맹'이라고 강조하고, 6·25 전쟁부터 이어져 온 한반도·인태지역 평화유지를 위한 캐나다군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함을 표했다.

특히 진 의장은 변화하는 역내 안보환경 속에서 양국이 공유하는 전략적 이익을 증대시키기 위한 인적교류, 정례협의체 구축, 연합훈련 등 군사교류협력 강화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이번 공조통화를 통해 양국은 앞으로 군사협력을 더욱 심화·발전시켜 나가자 는데 뜻을 함께 했다. 진 의장은 향후 캐리냥 캐나다 국방총장과 직접 만나 '안보·국방 협력의 파트너'로서 지역 내 안보와 평화유지를 위해 심도있는 협의를 지속하기로 했다.
지환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