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장동혁 “한미 관세협상 타결, 이제부터 부담 시작…합의 정확히 밝혀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30010013099

글자크기

닫기

김동욱 기자

승인 : 2025. 10. 30. 12:09

한미 관세협상 관련 발언하는 장동혁 의원<YONHAP NO-3760>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3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미 관세협상 합의와 관련한 발언하고 있다. /연합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한미 관세협상이 타결된 것에 대해 "관세협상 타결은 이제부터 그 부담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장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미 관세)협상 내용대로 이행하려면 우리 정부와 기업들이 부담해야 될 많은 내용들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장 대표는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우리 기업들에게는 그나마 한숨을 돌릴 수 있는 소식"이라며 "불확실성이 해소된 것에 대해서는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라고 했다.

이어 장 대표는 "이제부터의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며 "무엇보다 지금 공개된 내용이 합의된 내용의 전부인지에 대해서도 국민께 정확히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벌써 미국에서는 우리의 발표 내용과 다른 입장을 하나씩 이야기하고 있다"며 "미국에서의 발표 내용과 우리의 발표 내용이 달라진다면 결국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다가 더 큰 문제에 직면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장 대표는 "관세협상에 따라서 발생할 여러 문제에 대해 정부가 잘 관리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했다.
김동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