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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는 네이버 광고를 처음 경험하는 SME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광고비를 지원하고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는 '광고주 성장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네이버는 오는 2030년까지 SME 대상 AI 기술 및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1조원 규모의 임팩트 펀드를 신설하고, 다양한 연계 프로젝트 추진을 예고한 바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고 대행사 도움 없이 직접 광고를 집행해야 하지만, 광고 운영에 대한 충분한 배경 지식과 노하우를 갖추지 못한 '직접 운영 광고주'들이 지원 대상이다.
네이버는 자사 광고를 처음 접하고 이를 직접 운영하는 사업주에게 광고 집행에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쿠폰 '비즈쿠폰'을 지원한다. 해당 쿠폰은 네이버의 대표 광고 상품 △파워링크 △쇼핑검색 △파워컨텐츠 △플레이스 등 4종에 적용된다. 신규 네이버 광고주 경우 별도 프로그램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쿠폰 지원 대상으로 등록되며, 최초 비용이 발생한 날짜 기준 30일 동안 사용한 광고비 중 최대 50만원까지 쿠폰으로 지급된다.
광고 전문가가 진행하는 맞춤 1:1 컨설팅도 제공한다. 광고 소재 검토 및 개선 제안, 키워드 최적화 가이드, 예산 및 입찰 관련 캠페인 설정 점검 등 광고 전략 전반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다.
송재훈 네이버 직접운영광고주사업 리더는 "네이버 광고의 효율을 체감하고 노하우를 익혀 궁극적으로 사업 성장에 도움되는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