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기업주간은 국가 경제발전의 한 축으로 기여해 온 여성기업에 대한 국민적 위상 제고와 여성기업인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매년 7월 첫째 주에 개최되는 법정주간이다.
우수한 여성기업 제품을 발굴해 대중적인 브랜드 구축과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기획전은 △쿠팡 여성기업 제품 특별전 △공영홈쇼핑 상생방송 △여우핫딜 페스타로 구성됐다. 여성기업 제품 특별전은 오는 31일까지 쿠팡에서 여성기업 제품관을 별도 오픈해 여성기업 제품의 소비 촉진을 독려한다. 이번 특별전은 여성기업주간을 맞아 여경협과 쿠팡이 협업해 여성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영홈쇼핑 상생방송은 초림단지묵의 '콩국이 기가막혀'가 생방송으로 방영되며 동시에 배너 광고로 여성기업주간 홍보가 진행된다. 이번 방송은 중소벤처기업부의 후원을 받아 여성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우수한 여성기업 제품을 발굴해 TV홈쇼핑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여우핫딜 페스타는 7월 첫째 주에 여경협이 운영하는 여성기업 공동구매 플랫폼 여우핫딜에 입점된 여성기업 제품을 인터넷 최저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며 8만6000개의 여성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해당 제품 홍보를 진행한다.
박창숙 여경협 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우수한 여성기업 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는 창구 역할을 지속하고 통합적인 판로역량 강화 지원사업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