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h수협은행, 직원 유튜버 ‘Sh크리에이터’ 5기 발대식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31010016926

글자크기

닫기

임우섭 기자

승인 : 2025. 03. 31. 11:42

금융권 대표 임플로이언서...누적 조회수 2000만 뷰 돌파
[20250328] Sh크리에이터 발대식_001
28일 'Sh크리에이터' 5기 발대식에서 신학기 행장(뒷줄 왼쪽 세 번째)이 크리에이터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은 지난 28일 수협은행 직원 유튜버이자 홍보모델인 'Sh크리에이터' 5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Sh크리에이터는 수협은행 관련 유튜브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출연을 도맡는 수협은행 직원들을 일컫는다. 이를 통해 수협은행의 브랜드를 홍보하고 고객들과 소통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2021년 Sh크리에이터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영상 콘텐츠는 누적 조회수 2000만뷰를 넘어섰으며, 금융권 대표 임플로이언서(employee + influencer)로 자리매김 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예금보험공사와 손잡고 '잘못 송금한 돈 되찾기 서비스' 알림 캠페인 등 다양한 공익성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했다.

올해 새롭게 선발한 5기 Sh크리에이터는 기존 주니어 직원 위주의 구성에서 벗어나 시니어 직원까지 연령과 직급을 확대했다.

40대 크리에이터로 합류한 임수민 차장(AI데이터혁신팀)은 "MZ세대 뿐 아니라 40대부터 50대 고객까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보겠다"며 "Sh크리에이터의 매력은 경영진의 눈치를 보지 않고 직원들의 눈높이에서 창의력을 발휘해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숏폼 콘텐츠는 이제 금융권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자리매김했다"며 "개성 넘치는 Sh크리에이터들이 Sh수협은행 브랜드 이미지를 홍보하는 임플로이언서로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협은행은 올해 해양수산업의 가치를 알리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주제로 하는 콘텐츠 제작을 목표로 다양한 분야의 유튜버들과 협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임우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