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월군 ‘위로약방’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11010004744

글자크기

닫기

영월 김철수 기자

승인 : 2025. 03. 11. 16:24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5년 농촌혁신아이디어 모델 확산’ 공모사업
최대 1억원 사업화 자금 확보해 생산시설 확충과 판로 확대추진할 계획
영월 위로약방
영월 위로약방 전경/영월군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위로약방'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5년 농촌혁신아이디어 모델 확산' 공모사업에 뽑혔다.

이에 따라 '위로약방'은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확보해 생산시설 확충과 판로 확대를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11일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농촌 자원을 활용한 창의적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확산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위로약방'은 서울시 지역연계형 청년 창업지원 사업인 '넥스트로컬' 3기를 통해 영월군에 정착한 청년 창업가가 운영하는 로컬 브랜드다.

영월의 역사와 문화를 반영한 단종 콘텐츠 기반의 쑥초코파이, 저당 건강 약과 등 지역 특화 제품을 생산하며 영월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간식 브랜드라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유탕이 아닌 굽는 방식을 도입한 차별화 전략과 생산량 확대 계획 등의 공로도 인정됐다.

한은경 대표는 "넥스트로컬을 통해 영월에 정착한 후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 개발에 집중해 왔다"라며 "이번 사업 선정을 계기로 영월을 대표하는 로컬 브랜드로 성장하고 지역 주민과 함께 상생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김철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