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작년 정부업무평가, 농식품부 4개 부문 ‘우수’…해수부 ‘3관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121010011157

글자크기

닫기

세종 이지훈 기자

승인 : 2025. 01. 21. 14:56

농식품부, 역대 최고 농식품 수출 실적 달성
해수부, 해양수산업 수출산업화 지원 우수 평가
해양수산부 세종청사
사진=연합
농림축산식품부가 지난해 정부업무평가에서 4개 부문 '우수' 평가를 받으며 가장 좋은 성적을 냈다. 이어 해양수산부가 3개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뒤를 이었다.

국무조정실이 21일 발표한 '2024년 정부업무평가 결과'에 따르면 농식품부는 기관평가 4개 부문에서 모두 우수 평가를 받았다. 역대 최고 농식품 수출실적 달성과 농지이용규제 개선 등의 실적을 인정 받았다.

이어 해양수산업 수출산업화를 지원한 해수부가 3개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해수부는 섬·어촌주민에 의료·생활·행정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찾아가는 어복버스 운영과 귀어·귀촌 다큐멘터리, 토크 콘서트 및 어촌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촌에 대한 긍정 이미지 조성해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이와 함께 혁신도전형 연구개발(R&D) 육성체계 마련 등 신성장동력 창출 기반을 마련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육아지원 강화 등 일 가정 양립 정책을 적극 추진한 고용노동부가 3개 부문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다.

한편 차관급 기관에서는 공공조달길잡이 도입으로 초보 기업에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 조달청, 산불피해를 최소화하고 산사태 피해를 감소시킨 산림청이 4개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건강기능식품 거래 관련 규제 등을 개선한 식품의약품안전처, 가루쌀 신품종(전주695호)를 개발하고 구성원 의견을 바탕으로 조직문화를 개선한 농촌진흥청이 3개 부문에서 우수 평가를 이끌어냈다.

이번 평가는 46개 중앙행정기관의 작년 업무성과를 주요정책, 협업, 규제혁신, 정부혁신, 정책소통 등 5개 부문으로 나눠 평가했다. 객관성과 공정성을 위해 민간 전문가 217명이 참여해 평가했고, 일반국민 3만9094명 대상 국민만족도 조사도 실시해 반영했다.
이지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