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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모바일 ARS’로 다양한 고객 서비스 제공

한전, ‘모바일 ARS’로 다양한 고객 서비스 제공

기사승인 2023. 12. 04.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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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 대기 없는 신속한 스마트폰 기반 상담 지원
이사정산, 요금납부, 고장신고 등 수요 많은 업무 15종, 대기없는 원스톱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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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력 본사/한국전력
한국전력은 스마트폰을 통해 쉽고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ARS'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한전에 따르면 '모바일 ARS'는 한전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상담 서비스다. 상담 연결대기 없이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곧바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앱 설치가 필요 없으며 고객센터 전화 시 문자로 안내받은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업무 단계별 음성안내를 제공,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상담원과 통화를 원하는 고객은 '상담원 연결' 버튼을 통해 기존과 같이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한전은 '모바일 ARS'를 통해 요금조회, 이사정산, 전기고장 신고 등 신청이 많고 긴급한 업무 등 15종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전 관계자는 "모바일 ARS를 통해 통화 연결대기로 인한 고객 불편을 해소함과 동시에 상담시간 단축으로 고객센터 상담 품질이 전반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모바일화, 디지털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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