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모두의 사회적경제 X ESG 콘퍼런스’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04010001060

글자크기

닫기

수원 김주홍 기자

승인 : 2023. 12. 04. 08:48

경기도민과 함께 하는 '모두의 사회적경제 X ESG 콘퍼런스' 7~8일 개최
체험·홍보 부스, 환경실천가 기조강연, IR투자 왕중왕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메인포스터
모두의 사회적경제×ESG 콘퍼런스 개최 안내 웹포스터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모두의 사회적경제×ESG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경기도에서 먼저 만나는 미래, 모두의 사회적경제×ESG 콘퍼런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모두가 다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사회적경제를 도민들이 더 쉽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행사 첫날인 7일에는 △개막식 △ESG포럼 △도민 체험부스 △IR 투자 왕중왕전 및 △정책·사회가치측정·인재양성 등 분야별 포럼이 진행된다. 특히 10시 30분에 진행되는 개막식에는 도민 참여 공연·퍼포먼스, 배우 박진희의 기조강연 등 많은 즐길거리가 준비됐다.

8일에는 △ESG 스타트업 토크콘서트 △마을기업 품평회 △협동조합·마을기업 성과공유회 등이 이어진다. 방송인 자히드 후세인이 사회를 맡은 토크콘서트에는 다양한 사회적경제 대표가 참여해 ESG와 사회가치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도 즐길 수 있는 친환경 체험프로그램, 디지털상품, 스마트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 ESG 프로그램이 준비돼 적극적 참여가 가능한 축제형 행사로 운영된다고 경제원측은 설명했다. 경력 보유 여성과 함께하는 아이 돌봄 서비스, 다회용기 등 다양한 편의서비스도 제공하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사회적경제를 경험할 수 있는 소정의 쿠폰도 지급된다.

사회적경제는 공공 부분과 시장에서 채우지 못하는 부분을 보완하는 경제체제이자 연대와 협력을 통해 더불어 살 수 있는 세상,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성장동력을 뜻한다. 이러한 사회적경제를 만나보고 싶은 경기도민은 콘퍼런스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원장은 "2023년 한 해 동안 사회적경제는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ESG경영과 소셜임팩트를 확대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사회적경제 및 사회가치를 추구하는 ESG 우수 기업의 성과를 더 많은 경기도민이 경험하고 지속적으로 가치를 확산하는데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