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챗봇나우는 상품을 주문한 사람이 해당 쇼핑몰의 공식 카카오톡 채널 채팅방에서 취소, 교환, 반품 등을 손쉽게 접수하고, 사전에 입력해둔 130여 개의 CS 답변을 토대로 문의사항에 대한 응답을 제공 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쇼핑몰 사업자 전용 CS 챗봇이다.
구매한 상품에 대해 취소, 교환, 환불 등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쇼핑몰 카카오톡 채널 채팅방에서 주문건을 선택한 뒤 해당 버튼을 눌러 사유를 입력하면 된다. 접수된 건은 쇼핑몰 상담원이 확인 후 어드민 페이지에서 승인을 통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이용자는 상담원 연결에 소요되는 과정이 없어 시간을 아낄 수 있으며 상담원은 고객의 주문 정보를 확인할 필요없이 쉽고 빠르게 대응이 가능하다.
실제로 챗봇나우 베타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종합 쇼핑몰 세컨박스는 "기본 CS 문의 유형 뿐 아니라 고객의 발화 내용과 맥락에 맞춰서 다양한 문의 유형에 즉각 답변 처리되어 좋다"고 말했으며 건강식품 쇼핑몰 자연공유는 "단돈 10만 원에 든든한 CS 직원을 한 명 더 채용한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챗봇나우는 베타버전 운영기간 동안 1개월 무료체험 혜택을 제공 중이며 카페24 쇼핑몰 운영자라면 누구나 카페24 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다.
고혜진 케이앤웍스 챗봇나우사업셀장은 "현재 베타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사들이 쉽고 빠르게 챗봇나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치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쇼핑몰 사업자들이 챗봇나우를 통해 CS 업무나 인력에 대한 부담을 해소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