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한토지신탁, ‘청렴소통리더 6기’ 출범…“사내 윤리경영 강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211010004133

글자크기

닫기

김다빈 기자

승인 : 2026. 02. 11. 14:11

이미지
지난 10일 서울 대한토지신탁 본사에서 진행된 '6기 청렴소통리더' 임명식에서 박종철 대표이사(왼쪽에서 다섯 번째)와 팀장급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한토지신탁
대한토지신탁은 지난 10일 서울 본사 대회의실에서 '청렴소통리더' 임명장 수여식을 열고 제6기 리더를 선발했다고 11일 밝혔다.

청렴소통리더는 윤리경영 강화와 사내 청렴문화 활성화를 위한 대한토지신탁의 핵심 ESG 경영 프로그램이다. 올해 6기를 맞았으며, 경영지원본부·신탁사업본부·리츠사업본부 등 각 본부 및 실을 대표하는 팀장급 직원 9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1년간 조직 내 청렴 문화 확산을 맡는다. △임직원 행동강령 실천 전파 △부패요인 예방을 위한 개선 의견 제시 △직원 의견을 대변하는 공식 소통 창구 기능 등을 담당한다.

또 분기별 1회 이상 간담회를 열어 직원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 기반의 조직문화 정착을 통해 사내 청렴도를 높일 계획이다.

박종철 대한토지신탁 대표는 "청렴소통리더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소통을 바탕으로 공감하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것"이라며 "이를 통해 내부 청렴도를 높이고, 회사의 가치와 잠재력을 제고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토지신탁 관계자는 "청렴소통리더 활동을 통해 투명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신뢰받는 부동산 신탁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김다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