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격투 게임 감성 입혔다...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킹 오브 파이터즈’ 컬래버 전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30001223395

글자크기

닫기

김동욱 플레이포럼팀 기자

승인 : 2026. 01. 30. 12:24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1월 30일부터 ‘킹 오브 파이터즈’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규 캐릭터 세트와 이모트, 테마 아이템 등 격투 게임 감성을 담은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추가한다.

3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이용자들은 KOF를 대표하는 전설적인 캐릭터 마이 시라누이(Mai Shiranui), 나코루루(Nakoruru), 이오리 야가미(Iori Yagami)를 모티브로 한 신규 캐릭터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마이 시라누이의 상징적인 스타일과 전용 총기 스킨, 아이누 전통 의상을 재현한 나코루루 세트, 붉은색과 검은색이 대비되는 이오리 야가미의 강렬한 의상 등 각 캐릭터의 개성을 살린 외형이 전장에 구현된다.

KOF의 액션과 연출을 반영한 전용 이모트도 추가된다. 이용자들은 웨이브 콤보(Wave Combo), 우키아네(Ukihane), 이네푸 이카시마 완페 추이에(Inepu Ikashima Wanpe Chuie) 등 캐릭터의 움직임과 분위기를 살린 이모트를 통해 전투 중에도 파이팅 게임 특유의 연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나코루루의 충직한 매 ‘마마하하(Mamahaha)’가 등장해, 전투 여정을 함께한다.

공중과 지상에서도 킹 오브 파이터즈 테마 콘텐츠가 적용된다. ‘아케이드 VS 글라이더(Glider)’와 ‘킹 오브 파이터즈 낙하산’이 추가돼 보다 개성 있는 강하 연출이 가능하며, 전투에서는 3단계로 강화할 수 있는 ‘플레임 댄스 부채 프라이팬(Flame Dance Fan Pan)’을 통해 우아함과 파괴력을 동시에 갖춘 근접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케이드 KO 헬멧, 아케이드 KO 백팩, KOF ’97 오브제(Ornament) 등 레트로 아케이드 감성을 담은 아이템이 추가된다. 또한 치비 이오리 야가미, 치비 나코루루, 마이 시라누이 스페이스 기프트(Space Gift)를 통해 마이룸 및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콘텐츠도 제공된다.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KOF 테마 ‘프라이즈 패스(Prize Path)’도 운영된다. 이용자들은 인게임 미션을 수행해 포인트를 획득하고, 캐릭터 세트와 이모트 등 다양한 KOF 한정 보상을 단계별로 해금할 수 있다.
김동욱 플레이포럼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