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름게임즈, ‘위시: 아바타 드레스업’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등극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30001020158

글자크기

닫기

김동욱 플레이포럼팀 기자

승인 : 2026. 01. 30. 10:21

아름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위시: 아바타 드레스업'이 스타일 콘테스트를 중심으로 한 업데이트 효과에 힘입어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최상위에 올랐다.

새롭게 추가된 스타일 콘테스트는 스타일 테마에 맞춰 제한 시간 내 의상과 헤어, 메이크업 등을 자유롭게 코디해 전 세계 이용자들과 스타일링 경쟁을 펼치는 콘텐츠로 상위 랭킹 달성 시 특별한 보상이 주어진다.

특히 스타일 콘테스트는 테마 매칭 정도와 의상 등급을 반영한 점수에 이용자 투표를 더해 순위가 결정되는 구조로 개성 있는 스타일을 중심으로 글로벌 이용자 간 경쟁이 펼쳐지며 높은 참여도와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위시: 아바타 드레스업'만의 차별화된 콘텐츠가 이용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며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돼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상위권에 오르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위시: 아바타 드레스업'은 고퀄리티 2D 아트워크를 기반으로 나만의 아바타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으며 판타지, K-POP, 전통 및 현대 의상 등 다양한 콘셉트의 3천여 개 스타일링 파츠를 제공해 높은 자유도를 선사한다.

또한 외형 꾸미기뿐만 아니라 캐릭터 배치, 남자 캐릭터, 펫, 파티클 등 다양한 연출 아이템을 활용해 나만의 화보 컷을 제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소셜 콘텐츠와 채팅 기능을 도입해 글로벌 유저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으며, 저사양 기기에서도 매끄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최적화를 진행,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이 밖에 공식 디스코드 채널에서는 주간 단위로 콘테스트가 진행된다.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이용자에게 보상이 지급되며, 1주 간격 콘테스트에서는 게임 재화가, 2주 간격 콘테스트에서는 한정 의상이, 시즌 콘테스트에서는 시즌 한정 의상이 제공된다.
김동욱 플레이포럼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