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정청래 “공천 혁명으로 지방선거 승리할 수 있도록 최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16010007905

글자크기

닫기

김동민 기자 | 이한솔 기자

승인 : 2026. 01. 16. 11:07

"에러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신문고를 두드려주길"
"전국 17명 암행어사와 전국 선거 현장 잘 살피겠다"
PYH2026011605010001300_P4
더불어민주당 권향엽 공천신문고 단장(왼쪽부터)과 정청래 대표, 이상식 클린선거암행어사단장, 조승래 사무총장이 16일 국회에서 열린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클린선거 선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공천 혁명을 통해 다가오는 6·3 지방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16일 열린 '클린선거 선포식'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깨끗한 선거, 당원주권이 온전히 실현되는 공정한 선거, 민주적 절차에 의한 경선을 통해 6·3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 것"이라고 했다.

민주당은 이날 '클린선거 선포식과' 함께 투명한 공천도 약속했다. 정 대표는 "선포식을 통해 투명한 공천을 약속하고 공정을 저해하는 행위를 근절하는 의지를 보여드리는 차원에서 행사를 마련했다. 국민과 함께 공감대 속에서 국민이 수긍하고 끄덕일 수 있는 깨끗한 공천 절차를 거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향엽 공천 신문고 단장은 "민주당은 이번 지방선거 시스템 공천 준비를 마쳤다. 시도당 공천심사 기준을 만들어 이미 알려 드렸다"며 "혹여나 불편한 사항 혹은 에러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신문고를 두드려주길 바란다. 잘 살펴서 억울한 컷오프가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클린선거 암행어사를 통한 견제와 감시로 깨끗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이상식 클린선거 암행어사 단장은 "민주당은 실추된 당 이미지를 쇄신하고 국민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스스로의 뼈와 살을 발라내는 각고의 노력과 고통이 필요한 상황에 처해 있다"며 "전국 17명 암행어사와 함께 전국 선거 현장을 잘 살피겠다. 깨끗한 선거를 저해하는 행위는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그 누구든 엄단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동민 기자
이한솔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