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케데헌’, 골든글로브 주제가상 수상…이재 “꿈이 현실 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12010005174

글자크기

닫기

이다혜 기자

승인 : 2026. 01. 12. 11:12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 최우수 주제가상 수상
장편 애니메이션상·박스오피스 흥행상 부문도 올라
US-ENTERTAINMENT-FILM-TELEVISION-AWARD-GLOBES-ARRIVALS
'케이팝데몬헌터스'가 제83회 골든글로브에서 주제가상을 수상했다/연합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가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주제가상을 수상했다.

'케데헌'은 1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베벌리힐튼 호텔에서 열린 골든글로브 어워즈에서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골든(Golden)'으로 최우수 주제가상을 거머쥐었다. 이 곡은 '아바타: 불과 재' '씨너스: 죄인들' '위키드: 포 굿' '트레인 드림스' 등 쟁쟁한 경쟁작을 제치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 소감을 전하기 위해 무대에 오른 작곡가 이재는 개인적인 경험을 담아 진심 어린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어린 시절 '아이돌'이라는 한 가지 꿈을 이루기 위해 10년 동안 쉬지 않고 노력했지만 목소리가 충분하지 않다는 이유로 수없이 거절당했다"며 "그 좌절을 이겨내기 위해 음악에 매달렸고, 지금은 가수이자 작곡가로 이 자리에 서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노래가 다른 소녀들과 소년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을 받아들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꿈이 결국 현실이 됐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가족과 약혼자에게 감사를 전하며 한국어로 "엄마, 사랑해요"라고 전했다.

'케데헌'은 이번 골든글로브에서 주제가상 외에도 장편 애니메이션상과 박스오피스 흥행상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작품성과 흥행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이다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