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모델솔루션, ‘2026 핀업컨셉디자인어워드’ 공동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21010011030

글자크기

닫기

김아련 기자

승인 : 2025. 12. 21. 09:35

의료 산업 적용 CMF 기반 로봇 디자인 공모
clip20251221093208
/모델솔루션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혁신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 모델솔루션이 '2026 핀업컨셉디자인어워드'를 통해 의료 산업 분야의 창의적 로봇 디자인 발굴에 나선다.

21일 한국앤컴퍼니그룹에 따르면 모델솔루션은 내년 1월 31일까지 의료 산업에 적용할 CMF(색상·소재·마감) 기반의 로봇 디자인 작품을 모집한다. 출품 자격은 산업·제품디자인학과 재학생 또는 기졸업자로, 개인 또는 2인 팀 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

모델솔루션은 조현범 회장이 직접 기획·설계한 그룹의 중장기 포트폴리오 '스트림(S.T.R.E.A.M)' 가운데 미래 신기술을 실현하는 계열사다. 스트림은 그룹의 핵심 사업 분야 영문 앞 글자를 조합해 만들어졌다.

핀업컨셉디자인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디자인혁신협회(KIDA)가 주최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통찰', '확장', '비전' 키워드를 바탕으로 미래 사회의 변화를 선도할 차세대 디자인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 공모전은 모델솔루션을 비롯해 퍼시스와 연우가 공동으로 개최했다.

모델솔루션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력을 중시해 온 조현범 회장의 '디자인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이번 공모전에 공동 주최사로 참여했다. 첨단 의료 로봇 기술에 감성적인 디자인 요소를 접목해 기능성과 심미성을 갖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겠다는 계획이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래 글로벌 산업디자인을 이끌 인재들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 협력과 디자인 공모전 운영을 통해 산업디자인 분야의 우수 인재들의 성장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아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