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삼성금융, 모니모 전면 개편… ‘New 모니모’ 오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01010000386

글자크기

닫기

김민혁 기자

승인 : 2025. 12. 01. 13:48

고객 맞춤 기능 강화… 취향 맞게 홈화면·메뉴 제공
고객관점 메뉴 구성, 편의성 제고… 신기술 접목 추진 계획
(사진자료) 2025.12.1 삼성금융네트웍스, New 모니모 출시
/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금융네트웍스는 금융플랫폼 모니모를 전면적으로 개선한 'New 모니모'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모니모는 삼성 계열 금융사들의 앱 서비스를 모은 통합 앱이다. 2022년 출시 후 2년 4개월 만에 회원수 1000만명을 돌파했고, 올해 10월 모바일인덱스 기준 월 이용자 수 760만명을 기록해 금융업권 대표 앱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New 모니모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별 맞춤기능'을 보강한 것이다. 다른 금융 앱과는 다르게 고객의 취향에 따라 홈화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본적인 앱 서비스를 두루 이용하는 고객은 '생활 금융형'을, 주식과 자산관리에 관심 있는 고객은 '데일리 투자형'을, 일상 속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원하는 고객은 '일상 혜택형' 홈화면을 선택할 수 있다.

홈화면 상단에 있는 'MONI PICKS'에선 고객별 금융자산, 관심 분야에 맞춰 큐레이션 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New 모니모는 고객 관점에서 메뉴 구성도 개편했다. 삼성생명·화재·카드·증권 등 회사별로 따로 구성돼 있던 메뉴를 편의성 개선을 위해 통장·투자·카드·보험·연금·대출로 재구성했다. 그러면서 고객이 자주 쓰는 기능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화면에 고객이 직접 바로가기 메뉴를 배치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했다.

삼성금융은 이러한 전면적 개편에 맞춰 새로운 로고도 공개했다. 3D 입체감이 있는 이미지와 블루에서 민트로 이어지는 색상을 적용해 삼성금융 4사가 하나된 금융 컨시어지 플랫폼으로 고객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새롭게 개편된 New 모니모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기존 모니모를 이용중인 고객은 앱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한상민 삼성카드 모니모담당 상무는 "보다 차별화되고 편리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모니모를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AI·스테이블코인 등 새로운 기술을 접목해 자산관리와 라이프케어 등 고객이 가장 필요한 부문에서 모니모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 이라고 말했다.
김민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