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0시 태연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파노라마 : 더 베스트 오브 태연' 영상에는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변하지 않은 '나의 본질'에 대한 질문에 답하는 태연의 내레이션과 다채로운 비주얼이 담겨 시선을 끌었다.
태연은 영상에서 "과거에도 그렇고 앞으로도 계속 추구하고 싶은 본질은 꾸준함"이라며 "기다려주는 팬분들이 있기에 다시 힘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꾸준함이 쌓여 완성된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에 대한 기대감도 직접 전했다.
태연의 첫 컴필레이션 앨범 '파노라마 : 더 베스트 오브 태연'에는 신곡이자 타이틀곡 '인사'를 비롯해 기존 곡을 새롭게 구성한 2025 믹스 버전, 그리고 CD 전용 라이브 버전 등이 담겼다. 태연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과 독보적 음색을 가장 명확하게 보여주는 24곡이 수록돼 단순한 베스트 음반을 넘어 태연의 음악 세계를 재정의하는 스페셜 패키지로 완성됐다.
또한 이번 앨범은 특별한 의미를 담아 마이크 형태의 스페셜 버전으로도 발매된다. 이날 공개된 다큐멘터리 영상과 함께 '마이 보이스' 영상이 업데이트되며 감각적인 디자인이 예고돼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했다.
태연의 '파노라마 : 더 베스트 오브 태연'은 오는 12월 1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이 공개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