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유통가 풍성한 ‘수능마케팅’… “수험표 챙겨 할인받으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13010006487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11. 12. 17:56

'수험생 고객' 모시기 이벤트 본격화
올리브영, 하이틴 멤버스에 4000원↓
백화점, 인기 브랜드 최대 30% 할인
아쿠아리움·서울스카이 입장권 반값

'수험표=할인 쿠폰.'

올해도 어김없이 수능이 끝난 후 대대적인 행사가 이어진다. 유통업계가 수험생들을 겨냥한 대규모 할인행사를 준비했다. 소비가 위축돼 있지만 그동안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한 지갑은 활짝 열려있기 때문이다. 할인은 물론 선물증정 행사 등 수능이 끝나도 수험표는 할인 쿠폰 역할을 톡톡히 할 예정이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CJ올리브영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수능 오프(OFF), 혜택 온(ON)'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만 14∼19세 회원인 '올리브 하이틴 멤버스'가 올리브영 매장이나 온라인몰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수능 다음 날인 14일부터 친구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간식 트럭' 이벤트도 연다. 10대 회원이 자신이 응원하는 중학교나 고등학교에 투표하면 투표수 상위 3개 학교에 간식 트럭을 보내주는 방식이다.

수능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위해 오는 28일과 다음 달 3일 각각 서울 상암고와 중앙여고에서 차병원 부인과 교수의 여성 건강 주제의 강연을 하고 올리브영이 엄선한 키트와 다과를 선물로 제공하는 행사를 연다.

백화점에서도 수능 수험생을 위한 '애프터 프로모션'이 이어진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수능 수험생 고객을 위해 90여 개 패션 브랜드의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수험표를 가져온 고객은 무신사스탠다드와 시티브리즈, 마뗑킴 등 Z세대 인기 브랜드를 10∼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구매 감사품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호스'에서는 당일 30만원 이상 구매 시 '스타퀼티드 패디드 백팩'을, '드파운드'에서는 '홀리데이 니트 글로브'를 선착순 증정한다. '예일'에서는 후드 티셔츠, 수첩, 머그컵 등이 포함된 '수험생 기프트 패키지'를 롯데백화점 잠실점 단독으로 오는 16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은 13∼16일 수능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스파오' '에잇세컨즈' '탑텐' 등의 주요 상품을 최대 20% 할인해 선보인다. 스포츠 브랜드 중 나이키는 오는 14∼16일 전 품목 20% 할인 행사를 열고 아디다스도 일부 인기 품목을 약 10% 인하해 판매한다.

식품업계도 동참했다. 한화푸드테크에서 운영하는 63레스토랑은 오는 30일까지 '워킹온더클라우드' '슈치쿠' '백리향' 등 63스퀘어 고층부에 위치한 브랜드별 인기 코스 요리를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63뷔페 파빌리온 용산은 오는 28일까지 '가을향 브리스킷 바비큐' '레드칠리 글레이즈 연어구이' 등 시즌 메뉴를 포함한 100여 개 메뉴를 20% 할인해 준다. 모든 혜택은 사전 예약을 통해 주중 방문 시에 한하며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한 본인만 적용 가능하다. SPC그룹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오는 30일까지 메인 메뉴 주문 시 대표 메뉴인 'BBQ 폭립 플래터'를 무료로 제공한다.

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죽·본죽&비빔밥도 오는 16일까지 '불고기낙지죽' '쇠고기야채죽'을 15%, '불고기낙지비빔밥'을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수량 소진 시 까지 구매할 수 있다.

편의점 CU는 오는 16일까지 수험생들의 건강을 위해 건강기능식품 할인 행사를 연다.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16일까지 올해 수능을 본 수험생을 대상으로 인기 음료 원플러스원(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월드는 수능 당일인 13일부터 30일까지 어드벤처 서울, 어드벤처 부산,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등 전국 4개 사업장에서 수험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장 매표소에서 2026학년도 수능 수험표와 신분증을 제시하면 혜택 받을 수 있다.

어드벤처 서울과 부산은 저렴한 가격에 종합이용권을 선보이고 2007년생 한정 온라인 예매가 가능하다.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는 입장권을 각각 50% 할인한다.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수험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일상 복귀를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시험이 끝난 뒤에도 친구,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할인 혜택과 체험형 이벤트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